경차가 필요했다.
마침 현대 캐스퍼가 출시가 되었다.
가격이 만만치 않았다.
그리고 트림마다 옵션이 달라서
가장 기본 '스마트'로 구입하려 했다가
'모던'에서 옵션 좀 넣었다가
결국은 '인스퍼레이션' 등급 '무옵션'으로 '빠른출고차량'으로 구매하게 되었다.
내가 인스퍼레이션으로 가게 된 이유들이다.
- 스마트 등급 : 1,385만원 - 가죽 시트X , 시트 고정
- 모던 등급 : 1,590만원 - 옵션 추가하니 결국 인스퍼레이션 가격....
- 디 에센셜 등급 : 1,690만원 - 구매당시 없던 트림
- 인스퍼레이션 등급 : 1,870만원 - 가격빼고 만족 중^^;;;; / 논터차량/ 무옵션
내가 경차를 사려는 목적
- 아이들 등하교(원)
- 마트
- 가끔 고속도로 주행
- 대부분 동네 끌고 댕길 목적
엑티브 옵션(터보)은 하지 않았다.
내 운전 습관상 필요가 없었고...
터보는 아무래도 출력이 더 세기에 힘이 더 있다는 평이 있다.
(단점 소음관련)
나는 매일 언덕을 넘어 다닌다.(아이둘을 태우고)
(이전 차량도 속력을 내고 빠르게 올라가는 운전습관 아니었음)
터보가 아니라
경차는 처음이라
어떠한 힘이 다를지는 잘 모르겠다(터보/논터보 고민이면 시승추천)
하.지.만.
논터보로 지금 한달넘게 타고다니는데
만족 중이다^^
이젠 언덕을 넘을 때 어떤방식으로 운전을 하면 되는지도 익숙해졌으니 답답함이 없다.
캐스퍼에는 '노말모드'와 '스포츠모드'가 있다.
좀 더 가볍게 타고 싶을 때 '스포츠 모드'를 선택해 타고 다닌다.
동네길은 '노말모드'가 난 묵직하니 편하다.
그리고 고속도로 주행 한번 하고 오니
더 차가 적응이 되었는지
좀 더 속력도 붙는거 같고 좋으다^^
여기서 잠깐
일단 논터보는 저는 괜찮다 입장이구요!
인스퍼레이션? 디 에센셜?
고민이 되실 분들이 계실거에요^^
정리해보자면?
(네비는 모두 있고 터보/ 논터보는 취향껏)
- 컴포트 옵션 : 아이들 뒷좌석 태우실 분 추천(각도 조절 됨)
- 스마트센스기능 : 전 후진 시 못본차량이 있던 적 있는데 그때 제어 딱 해주니 좋음
- 휠 15인치(디에센셜) vs 휠 17인치(인스퍼레이션) 본인 취향 껏
휠 15인치에 컴포트/스마트센스 기능 없어도 된다 싶음 '디에센셜"
다 필요해 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인스퍼레이션 ㅎㅎ
가격보고 자꾸 아반떼를 사는게 낫네 뭐 얘기하시는데
캐스퍼는 경차 입니다^^
경차를 사려는 목적이 있으시면 경차로 가야하는거구요
조금만 가격이 착했으면 더할 나위없겠지만
예쁘니 일반경차(레이빼고)보다 넓으니 전 만족합니다^^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