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현대 경차 캐스퍼[내돈내산] - 솔직한 후기

by 위드h 2022. 11. 8.
반응형

경차가 필요했다.

마침 현대 캐스퍼가 출시가 되었다.

가격이 만만치 않았다.

 

그리고 트림마다 옵션이 달라서

가장 기본 '스마트'로 구입하려 했다가

'모던'에서 옵션 좀 넣었다가

결국은 '인스퍼레이션' 등급 '무옵션'으로 '빠른출고차량'으로 구매하게 되었다.

 

내가 인스퍼레이션으로 가게 된 이유들이다.

 

  • 스마트 등급 : 1,385만원 - 가죽 시트X , 시트 고정 
  • 모던 등급 : 1,590만원 - 옵션 추가하니 결국 인스퍼레이션 가격....
  • 디 에센셜 등급 : 1,690만원 - 구매당시 없던 트림
  • 인스퍼레이션 등급 : 1,870만원 - 가격빼고 만족 중^^;;;; / 논터차량/ 무옵션

 

내가 경차를 사려는 목적

  • 아이들 등하교(원)
  • 마트
  • 가끔 고속도로 주행
  • 대부분 동네 끌고 댕길 목적

 

엑티브 옵션(터보)은 하지 않았다.

내 운전 습관상 필요가 없었고...

터보는 아무래도 출력이 더 세기에 힘이 더 있다는 평이 있다.

(단점 소음관련)

 

나는 매일 언덕을 넘어 다닌다.(아이둘을 태우고)

(이전 차량도 속력을 내고 빠르게 올라가는 운전습관 아니었음)

터보가 아니라 

경차는 처음이라

어떠한 힘이 다를지는 잘 모르겠다(터보/논터보 고민이면 시승추천)

 

하.지.만.

논터보로 지금 한달넘게 타고다니는데

만족 중이다^^

 

이젠 언덕을 넘을 때 어떤방식으로 운전을 하면 되는지도 익숙해졌으니 답답함이 없다.

 

캐스퍼에는 '노말모드'와 '스포츠모드'가 있다.

좀 더 가볍게 타고 싶을 때 '스포츠 모드'를 선택해 타고 다닌다.

동네길은 '노말모드'가 난 묵직하니 편하다.

 

그리고 고속도로 주행 한번 하고 오니

더 차가 적응이 되었는지

좀 더 속력도 붙는거 같고 좋으다^^

 

여기서 잠깐

일단 논터보는 저는 괜찮다 입장이구요!


인스퍼레이션? 디 에센셜?

 

고민이 되실 분들이 계실거에요^^

정리해보자면?

(네비는 모두 있고 터보/ 논터보는 취향껏)

 

  • 컴포트 옵션 : 아이들 뒷좌석 태우실 분 추천(각도 조절 됨)
  • 스마트센스기능 : 전 후진 시 못본차량이 있던 적 있는데 그때 제어 딱 해주니 좋음
  • 휠 15인치(디에센셜) vs 휠 17인치(인스퍼레이션) 본인 취향 껏

휠 15인치에 컴포트/스마트센스 기능 없어도 된다 싶음 '디에센셜"

 

다 필요해 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인스퍼레이션 ㅎㅎ

 

화이트/블랙시트/인스퍼레이션/무옵션 차량

 

가격보고 자꾸 아반떼를 사는게 낫네 뭐 얘기하시는데

캐스퍼는 경차 입니다^^

경차를 사려는 목적이 있으시면 경차로 가야하는거구요

조금만 가격이 착했으면 더할 나위없겠지만

예쁘니 일반경차(레이빼고)보다 넓으니 전 만족합니다^^

 

 

경차 유류세 환급받고 부담없이 주유해요

경차 캐스퍼를 타고 다니며 "유류세 환급" 이라는 쏠쏠한 금액의 주유를 하니 더없이 좋더라구요^^. 여기서 잠깐 유류세 환급제도가 무엇인지 소개해볼께요. 저도 이번에 경차를 구매하면서 알

with-hyeon.com

 

 

[국민취업지원제도]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지원

취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소개합니다.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자격 요

with-hyeon.com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